강한 고음을 위한 성구전환 이해와 연습 방법

오늘은 강한 고음을 위한 성구전환 이해와 연습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워풀한 고음을 위해서라면 성구전환이라는 개념의 이해는 필수이며, 꾸준한 연습도 동반이 되어야합니다. 유익한 내용 전달 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마이크 이미지

성구전환의 개념과 이해

흉성구 두성구 성구 이미지

성구(성대)라는 것은 음정에 높낮이에 따라 걸맞은 상태로 변형되며 소리를 낼 줄 알아야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쉽게 이야기 드리자면 흉성구와 두성구 두 가지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낮은 저음(편안한 목소리)을 낼 때는 흉성구의 개입이 당연히 높을 것이며, 반대로 노래를 부르거나 소리를 지르는 경우에 두성구의 개입이 높을 것 입니다.

쉽게 말해 소리를 내는 음정에 맞춰 성구전환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죠.

성구의 전환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서 있는 대화하는 정도의 낮은 목소리를 낼 때, 두성구의 개입을 많이 넣어서 말하는 사람이거나 두성구에만 치우쳐져 있는 사람이라면 성대가 벌어지거나 목소리가 굉장히 작은 경우들이 생길 것입니다. 당연히 높은 음의 소리를 낼 때, 흉성구의 개입이 많은 사람이라면 목이 아프거나 소리의 볼륨만 크거나 목을 조으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성구전환만 된다면 강한 고음을 낼 수 있는가?

결론 먼저 말씀드리자면 케바케 입니다. 남성분들 중에 고음에 필요한 근육들이 어느정도 개발되어 있음해도 불구하고 목을 많이 조으며 노래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반대로 여성분들 중에서는 저음 근육이 어느정도 개발되어 있음에도 가성틱 하게만 가창을 하시는 경우도 많죠 결국 레슨생분들에게 좋은 수업을 위해서 발성에 대한 매커니즘 정립과 레슨생 현상태가 어떤지, 앞으로 어떤 부분을 연습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지름길

본인이 원하는 노래를 시원하고 멋지게 부르고 싶다면 단언컨대 꾸준한 연습입니다. 1에서 한번에 7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으며, 있다 하더라도 부러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쉽고 재밌고 명확하게 알아가셨으면합니다. 연습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강한 고음을 위한 성구전환 이해와 연습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