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접촉 확인하는 법 노래 잘하려면 중요한 이유

오늘은 성대접촉 확인하는 법과 노래를 잘하려면 성대접지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안정감 있고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성대의 진동 패턴을 알고있으면 좋습니다. 오늘은 평소 여러분들이 일상생활에서 이야기할 때, 노래를 부를 때, 잘 사용하고 계신지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대접촉 글 대표 이미지

좋은 성대접촉률로 소리를 자유롭게 쓰려면?

소리라는 건, 호흡이 성대를 지나가면서 호흡에 의해 성대가 진동을 하고 그것이 우리가 듣는 소리로 변하는 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소리를 자유롭게 쓰기 위해서는 성대를 뒷 부분까지 잘 닫아줄 수 있어야 하며 성대 접촉, 성대 접지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노래 부를 때는 왜 중요하지?

가창 하는 이미지

일상생활에서 말하는 톤을 저음이라고 했을 때, 저음이 힘이 들거나 저음만을 내려고 노래를 부르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결국 고음까지 다양한 음역대를 내려고 노래를 부르실 텐데 성대가 뒷부분까지 잘 닫히지 못하고 벌어진다면 고음이 어렵거나 삑사리가 나거나 목을 조으거나 크게 보면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접촉률만 좋으면 되는가?

3 마리의 원숭이 석상 이미지

결론먼저 말씀드리자면 성대접지만 잘한다고 소리가 자유로워 지진 않습니다.

발성은 어떤 “한 가지”만 충족된다고 해서 멋지고 시원한 발성이 나오는 것이 아니고 성구(성대), 호흡, 공명 이 3가지가 삼위일체를 이뤄냈을 때, 나오게 됩니다.

다만 성대에 포인트를 두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뼈대가 잘 마련되어 있다면 해결 포인트와 시간이 빨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연습은 꾸준함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지만 실력 상승에 있어서 가장 빠른 방법은 꾸준한 연습이면 충분합니다. 성대를 뒷 부분까지 잘 닫고 소리도 저음부터 고음까지 자유롭게 내고 노래도 잘 부르시려면 절대,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마시고 적더라도 꾸준한 시간을 투자해 보시면서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연습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성대접촉 확인하는 법 노래 잘하려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